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브뤼셀, 유럽의 중심에서 역사와 문화를 만나다

by 트래블아이 2024. 2. 13.

브뤼셀 소개

그랑플라스(사진=트래블아이 최치선)

벨기에의 수도 브뤼셀은 그 자체로 한 편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미술의 책이다. 유럽연합의 중심지로서의 정치적 역할과 함께, 이 도시는 그 아름다운 광장과 미술관, 그리고 맛있는 요리로 유명합니다.

브뤼셀의 주요 명소 중 하나인 그랑플라스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세기말 구조물들로 둘러싸여 있어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술신비주의의 대표적 화가 르네 마그리트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르네 마그리트 미술관은 브뤼셀의 또 다른 명소로 꼽힙니다.

브뤼셀은 또한 그 맛있는 음식으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이 도시는 초콜릿, 와플, 그리고 맥주로 유명하며, 벨기에 홍합 요리인 '무슬'은 브뤼셀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브뤼셀의 유명한 식당 '쉐즈 레옹'에서 제공하는 무슬은 방문객들에게 빠질 수 없는 경험이될 것입니다.

아토미움과 미니유럽 같은 곳에서는 브뤼셀의 현대적인 면모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세인트 휴베르스 왕립 갤러리, 성 미카엘 대성당 등 많은 역사적 명소들은 이 도시의 고요한 역사를 전합니다. 브뤼셀은 그 역사와 문화, 예술, 그리고 미식으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도시를 방문한다면 그 독특한 매력에 흠뻑 빠져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브뤼셀, 이 도시가 제공하는 다양한 경험을 꼭 한번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브뤼셀 명소 베스트10

쉬즈레옹(사진=트래블아이 최치선)

브뤼셀은 벨기에의 수도로, 유럽연합(EU)의 본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도시는 뛰어난 역사적 유산과 함께 현대적인 문화도 동시에 선보이며,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매력을 제공합니다. 다음은 브뤼셀의 주요 명소 베스트 10을 소개하겠습니다.

그랑플라스 (Grand Place): 브뤼셀의 중심부에 위치한 이 광장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브뤼셀 왕궁 (Royal Palace of Brussels): 벨기에 왕실의 본관이 위치한 곳으로, 매년 여름에 일반에게 개방됩니다.

아토미움 (Atomium): 1958년 브뤼셀 세계 박람회를 기념하여 지어진 이 곳은 브뤼셀의 상징적인 명소입니다.

미니유럽 (Mini-Europe): 유럽의 주요 명소들을 1/25의 크기로 재현한 미니어처 공원입니다.

오줌싸개동상 (Manneken Pis): 브뤼셀에서 가장 유명한 작은 동상으로, 여러 가지 의상을 입히는 행사들로 유명합니다.

성 미카엘 대성당 (St. Michael and St. Gudula Cathedral): 브뤼셀의 주요 성당으로, 고딕 양식의 건축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코믹스트립 미술관 (Belgian Comic Strip Center): 스마프, 틴틴 등 벨기에 만화의 역사와 발전을 소개하는 미술관입니다.

세인트 휴베르스 왕립 갤러리 (Galeries Royales Saint-Hubert):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쇼핑 아케이드 중 하나로, 고급스러운 상점과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모뉴몽 (Mont des Arts): 브뤼셀의 문화 예술 지구로, 아름다운 정원과 미술관, 도서관이 있습니다.

쉐즈 레옹 (Chez Leon): 브뤼셀의 대표적인 홍합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유명한 레스토랑입니다.

이 외에도 브뤼셀에는 많은 명소들이 있으니, 여행을 계획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브뤼셀 맛집 베스트5

브뤼셀은 다양한 맛집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특히 벨기에의 전통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다음은 브뤼셀에서 반드시 방문해 볼 만한 맛집 베스트 5를 소개하겠습니다.

Chez Leon: 브뤼셀에서 가장 유명한 홍합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1893년에 문을 열어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이곳의 홍합 요리는 방문객들에게 인기입니다.

Comme Chez Soi: 2개의 미쉐린 스타를 보유한 이 레스토랑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뛰어난 요리로 유명합니다. 특히 그들의 랍스터와 트러플 요리는 많은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Aux Armes de Bruxelles: 1921년에 개업한 이 레스토랑은 브뤼셀의 전통적인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그들의 씨푸드 플래터는 방문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Bonsoir Clara: 브뤼셀의 트렌디한 지역에 위치한 이 레스토랑은 현대적인 분위기와 뛰어난 요리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들의 메뉴에는 벨기에 요리뿐 아니라 국제 요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La Roue d'Or: 이 레스토랑은 그랑플라스 광장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벨기에의 전통 요리를 제공합니다. 특히 그들의 스테이크와 프라이는 방문객들이 반드시 시도해 보아야 하는 메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