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셋 명소 5

by 트래블아이 2024. 1. 15.

선셋은 해넘이 또는 일몰이라고 합니다. 해가 완전히 사라지기 전까지 즉, 저녁에 해의 밑부분이 지평선이나 수평선에 접하는 순간부터 점차 사라지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해가 뜨는 일출도 멋지고 아름답지만 수평선으로 가라앉기 시작하는 일몰은 붉은 빛의 향연이라고 할만큼 장관을 연출합니다. 일몰이 진행될 때 그 색의 아름다움에 취하지 않을 사람은 없습니다.

짧지만 강렬한 인상과 여운을 남겨주는 일몰은 우리의 마음을 진정시키고 평화를 가져다 줍니다.

그리고 우리를 둘러싼 세상의 온갖 잡음을 멈추게 하고 생각하게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4년 여름은 지난해보다 더욱 덥다고 합니다. 이번 여름 휴가에는 대자연이 주는 감동을 자신에게 선물해 보면 어떨까요. 여기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이 있는 여행지 10곳을 소개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휴식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세계 5대 선셋 명소를 선정했습니다. 왜 뽑았는지는 직접 가보는 순간 알게 될 것입니다.

1. 울릉도와 크기가 비슷한 그리스 산토리니 섬

산토리니의 선셋 풍경(사진=픽사베이)

 

화산폭발로 생긴 산토리니섬, 공식적으로 티라는 그리스 에게해 남부에 있는 작고 둥근 모양의 화산 군도이며, 그리스 본토와 약 200킬로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키클라데스 제도의 최남단에 자리잡고 있으며, 면적은 73제곱킬로미터입니다. 2011년 인구조사에 따르면 15550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동해 끝자락에 위치한 화산섬 울릉도가 비슷한 크기인 72.86제곱킬로미터로 산토리니와 닮아 있습니다.

산토리니를 수식하는 말은 많이 있지만 그중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세계인의 마음을 설레게 만듭니다

절벽위에 촘촘히 세워진 파란색 돔지붕에 흰색 건물들이 섬의 상징처럼 되어버린 산토리니는 가까이에 있는 크레타 섬을 제외하고 키클라데스 제도 최남단에 있는 그리스 에게 해의 섬입니다.

이렇게 절벽에 집을 지은 이유는 중세시대 에게 해 일대의 해적들이 섬사람을 잡아가고 곡물을 빼앗아갔는데, 이를 피하기 위해 바다가 보이면서 침입하기 어려운 이곳을 피난처로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땅속으로 들어간 곳에 참호처럼 집을 지어 세계적으로 독특한 건축양식이 되었습니다. 땅 속을 파고 지하에 집을 짓고 살았던 튀르키예의 카파도키아 '데린쿠유'도 있지만 산토리니처럼 지상으로 연결해서 아름다운 건축물로 발전시킨 것이 아닙니다.

이 섬의 정식 명칭은 티라(Θήρα)(고전 및 코이네 발음: 테라)로 또다른 명칭인 산토리니(Σαντορίνη)는 라틴 제국 시절 에게 해 일대를 차지한 베네치아인들이 섬에 있던 성 이레네를 모신 성당에서 따 와 이 섬을 '산타 이리니(Santa Irini)'라고 부른 것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그 후 수세기 동안 이 섬은 산토리니라고 불렸고 그리스가 독립한 이후 이 섬은 과거에 쓰이던 '티라'라는 이름을 되찾았지만 여전히 전세계적으로 '산토리니'가 더 유명합니다.

산토리니 섬은 초승달 모양입니다. 섬 중심 마을인 피라(Fira)와 그 위 세계 최고의 선셋 뷰포인트가 있는 이아(Oia) 마을이 있습니다. 항구가 있는 올드 포트에서 피라까지는 580여 개의 계단을 올라야 합니다.

계단을 오르기가 쉽지 않지만 정상에서 바다를 향해 빨갛게 떨어지는 일몰의 황홀한 풍경을 보는 순간 힘든 것이 전부 사라지고 감동으로 가득채워집니다.

2. 피지에서 즐기는 일몰 파티

피지 선셋(사진=픽사베이)

 

피지는 1년 내내 기후가 좋기때문에 여행자들에게 매력적인 휴양지이지만 여행하기 좋은 기간은 피지의 겨울에 해당하는 5월부터 10월까지 입니다.

호주와 뉴질랜드 근처 남태평양에 위치한 333 개의 아름다운 섬으로 구성된 군도입니다. 피지공화국은 비교적 저렴한 세계적 수준의 휴가, 5성급 리조트 장소 및 완벽한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섬을 렌트 할 수 있습니다. 피지의 특이한 풍경, 밝은 산호초로 둘러싸인 유리 라군 및 수많은 야자수로 덮인 해변은 천국의 분위기를 만듭니다. 여기에 해변에서 보는 선셋은 여행자를 잠시 황홀한 세계로 안내합니다.

한 때 '식인종이 사는 섬'으로 잔인하고 적대적인 나라의 전형으로 인식되던 피지가 지금은 멜라네시안(Melanesian), 폴리네시안(Polunesian), 미크로네시안(Micrionesian), 인도인, 중국인, 유럽인들이 한데 어울려 살고 있습니다.

인구는 50%가 피지원주민 이고 40%가 인도인 나머지 10%가 중국인, 유럽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9세기 무렵 피지는 남태평양 무역의 중심지 역할을 담당하기도 했지만 1874년 영국이 이 곳을 식민지로 영입하였습니다. 그 후 영국령의 지배 하에 수 많은 인도인 노동자들이 들어와 사탕수수 농장 일에 투입되었습니다. 그런 와중에서도 원주민인 피지인들은 전통 무용, 전통 가옥인 부레, 카바 의식(kava ceremonies), 전통의상 및 도자기 등 전통의식과 풍습을 그대로 간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피지 고유의 아름다움, 쾌적한 열대 기후, 다이빙과 스노클링 그리고 숙박 지역에 관계 없이 관광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관광 시설의 발달 등으로 세계 각지에서 즐겨 찾고 있습니다.

피지는 비티레부 섬과 바누아레부 섬을 기점으로 여러 작은 섬들이 모여있습니다. 면적이 제주도의 약 3배인 본섬 비티레부에는 1000m에 가까운 산봉우리들이 있습니다. 골짜기를 따라 맑은 물이 흐르고 격한 지형에서는 큰 폭포도 볼 수 있습니다. 폭포에까지 이르는 1시간 짜리 트레킹 프로그램은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수도는 수바이지만 관광의 중심지는 난디. 다이빙, 골프, 승마, 래프팅, 보트, 경비행기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티레부에서 쾌속선으로 1시간 20분 거리에 있는 마나 섬은 스노클링과 카누를 즐기기에 좋고 일출과 일몰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마나 섬에서 돛단배를 타고 출발해 영화 캐스트 어웨이촬영지인 몬드리키 섬을 방문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피지 섬은 매우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푸른 해변을 가진 곳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피지의 섬들 중에서는 멋진 일몰을 관람할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여러 곳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 중 하나는 마나아일랜드의 선셋비치입니다. 마나아일랜드는 피지의 핵심 지역인 남태평양에 위치해 있으며,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에서 선셋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특히 섬의 아름다운 모래사장에서 노을이 지는 모습은 환상적이라고 전해집니다.

또 다른 장소로는 나디 근처에 위치한 와일로알로아 비치 입니다. 이 곳의 일몰은 정말로 장관입니다. 넓은 해변과 작은 섬들이 배경이 되어 만들어지는 일몰은 마치 동화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줄 것입니다.

이외에도 많은 피지 섬들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코타키나발루...샹그릴라 탄중아루 선셋 바

코타키나발루 선셋 (사진=픽사베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셋 중 하나인 코타키나발루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고 싶다면 정확한 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이곳의 선셋장소와 시간 그리고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유명한 선셋 장소는 샹그릴라 탄중아루 선셋 바입니다. 탄중아루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선셋 바에서 와인 한 잔하면서 저물어 가는 석양을 바라보는 것은 매우 멋진 코타키나발루 여행의 추억을 만들어줄 것입니다. 다만, 이곳은 매우 인기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저녁 시간에는 자리잡기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코타키나발루에서 선셋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들이 있습니다. 워터프론트, 시그널 힐 전망대, 수트라하버 선착장, 메리어트 호텔 루프탑 바, 12층 라운지, 산위에서 바라보는 석양, 코콜 힐(Kokol Hill), 쿠알라 페뉴의 루앙 락 해변 등이 선셋 감상에 좋은 장소입니다. 각각의 장소마다 특색있는 선셋을 볼 수 있으며, 몇 곳은 조금 더 고지대에 위치하여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선셋 명소들을 방문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은 시간과 주차입니다해가 지는 모든 순간을 즐기기 위해 아래 제안된 대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선셋 장소에는 오후 530분까지 도착해야 합니다.

일몰 전: 오후 5:30 오후 6:00 (수평선 위의 노란색 하늘)

일몰: 오후 6- 오후 66(장엄한 일몰)

일몰 후 오후 620- 오후 645(잔광 하늘에서 희고 붉은 빛이 도는 햇빛의 넓은 아치)

 

Tip : 오후 3시 이전에 비가 오거나 흐린 경우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태양은 두꺼운 구름에 덮여 있습니다.

선셋이 일몰 시간과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주차장의 경우 몇 곳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나 일부 장소는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출발 전에 주차장 이용 요금과 위치를 미리 확인하기 바랍니다.

이처럼 코타키나발루에서 아름다운 선셋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를 알고 방문해야 합니다. 다양한 선셋 장소들을 찾아가며 멋진 경험과 추억을 쌓아보세요!

4. 필리핀 보라카이, 불타는 선셋부터 화이트 비치의 파라다이스까지

보라카이 선셋(사진=픽사베이)

 

보라카이, 필리핀의 휴양 천국. 20186개월 동안 환경 복원을 위해 문을 닫았던 이곳은 지금 다시 그 빛을 되찾았습니다. 화이트 비치에서의 워터 액티비티는 물론, 선셋을 감상하기 위해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몰려듭니다. 트립어드바이저의 2019 트래블러스 초이스에서 '아시아 최고 해변' 9위에 오른 화이트 비치는 그 자체로도 명소입니다.

선셋의 천국, 보라카이

보라카이에서 선셋을 즐기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화이트 비치에서는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고, 선셋이 지면서 하늘이 다양한 색으로 물들어가. 푸카 비치는 조용한 분위기를 원하는 커플에게 추천하는 장소로, 선셋을 감상하면서 현지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루호산은 보라카이에서 가장 높은 지점이며, 360도 뷰를 제공합니다. 또한, 선셋 크루즈에서는 바다 위에서 음료와 함께 선셋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천-칼리보 구간을 운항하는 직항 항공편은 하루에 7편 이상입니다. 칼리보 공항에 도착한 후에는 '마부하이 마리타임' 페리를 이용하거나 '사우스웨스트' 벤과 픽업 서비스를 통해 보라카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 시간은 약 2시간 이상입니다.

다양한 명소

보라카이에는 화이트 비치 외에도 푸카 쉘 비치, 루호산 전망대, 그리고 번화가 '디 몰' 등 다양한 명소가 있습니다. 푸카 쉘 비치는 푸카 쉘 껍데기가 잘게 부서져 반짝이는 백사장이 특징입니다. 루호산에서는 보라카이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그럼, 모두가 꿈꾸는 특별한 휴양지 보라카이로 지금 바로 떠나볼까요?

5. 하와이의 황홀한 일몰, 섬마다 특별한 자연의 아름다움

하와이 선셋(사진=픽사베이)

 

하와이의 일몰은 세계 10대 선셋 중 하나로 꼽히는데, 그 아름다움은 각 섬의 선셋 비치에서 더욱 빛을 발합니다. 하와이의 여섯 개 주요 섬 카우아이, 오아후, 몰로카이, 라나이, 마우이, 하와이 아일랜드는 각기 다른 개성과 모험, 활동, 그리고 경관으로 여행자를 매혹시키죠.

카우아이는 '가든 아일랜드'라 불리며, 남태평양에서 가장 극적인 경관을 자랑합니다. 높이 솟은 산봉우리와 싱그러운 정글, 그 사이로 펼쳐지는 황홀한 일몰은 카메라에 담기에도 아까울 정도입니다.

오아후에서는 전설적인 서핑 마을, 할레이바에서 일몰을 감상할 수 있어요. 이곳은 '하와이의 심장'이라 불리며, 아름다운 해변과 서핑 문화가 어우러진 곳입니다.

 

몰로카이는 하와이의 태고적인 모습을 간직한 섬으로, 소박한 매력과 광활한 아름다움이 돋보입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마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듯한 기분을 선사합니다.

라나이는 때묻지 않은 자연과 럭셔리 리조트가 조화를 이루는 곳이에요. 선셋 비치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럭셔리한 휴식과 자연의 조화를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마우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변과 할레아칼라에서의 일몰이 장관입니다. 해변에서 시작해 화산 정상에서 끝나는 하루는 마우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하와이 아일랜드에서는 활화산에서부터 커피 농장, 해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이곳의 일몰은 신비스러운 체험과 더불어 하와이의 풍부한 역사를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하와이의 각 섬은 자신만의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그중에서도 일몰은 각 섬의 아름다움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해주죠. 하와이의 섬들을 탐험하며 각기 다른 일몰의 매력에 빠져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