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프스 마테호른산...스위스의 아이콘, 야생동물과 스노보드의 천국

by 트래블아이 2024. 5. 7.

스위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봉우리 중 하나인 알프스 마테호른산이 그의 눈부신 자연 풍경과 함께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위스 마테호른산 (사진=픽사베이)

스위스 알프스 지역에 위치한 알프스 마테호른산은 그의 높은 산봉우리와 눈 덮인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스위스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로,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하기 위해 방문합니다. 하이킹, 스키, 스노우보드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케이블카나 기차를 타고 산 정상까지 이동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알프스 마테호른산은 또한 그의 풍부한 야생동물과 아름다운 자연 서식지로 유명합니다. 방문자들은 다양한 야생동물을 관찰하며 그들의 자연 서식지에서의 생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방문자들에게 인상적인 추억을 남기며, 스위스의 아름다운 자연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마테호른까지의 여행 방법

항공편 이용: 인천국제공항에서 스위스 취리히 또는 제네바 국제공항으로 가는 직항편을 이용합니다. 취리히 또는 제네바 공항에 도착한 후, 국내선 또는 기차를 이용하여 마테호른 이 위치한 Zermatt로 이동합니다.

기차 이용: 취리히 또는 제네바 공항에 도착한 후, 스위스의 효율적이고 편리한 기차 시스템을 이용하여 Zermatt로 이동합니다. Zermatt는 마터호른을 방문하기 위한 출발점으로, 자동차 통행이 금지된 마을입니다.

2박 3일 마테호른 산 종주 일정
첫째 날: 서울 - 취리히/제네바 – Zermatt
인천국제공항에서 취리히 또는 제네바로 출발합니다. 취리히 또는 제네바 공항 도착 후, 기차로 Zermatt로 이동합니다. 이동 시간은 약 3~4시간 소요됩니다. Zermatt에 도착하여 숙소에 체크인하고, 마을을 탐방합니다.

둘째 날: 마테호른 산 주변 탐험
아침 일찍부터 마테호른 주변의 하이킹 코스를 시작합니다. 고르너그라트(Gornergrat) 기차를 타고 높은 지점으로 이동한 다음, 마테호른의 장엄한 전망을 즐기며 하이킹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고르너그라트에서 시작하여 롯지(Lodge)나 휴식처에서 짧은 휴식을 취하며, 마테호른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합니다.
하이킹을 마친 후 Zermatt 마을로 돌아와 휴식을 취합니다.

셋째 날: 마테호른 더 깊이 탐험 - 취리히/제네바 – 서울
이른 아침, 다른 하이킹 코스나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마테호른 주변의 다른 지역을 탐험합니다. 마테호른 글래시어 파라다이스(Matterhorn Glacier Paradise)로 가는 케이블카를 타고 유럽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 정거장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오후에는 Zermatt에서 취리히 또는 제네바로 돌아가기 위해 기차를 탑니다.
취리히 또는 제네바 공항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를 탑니다.

주의사항: 기후 변화와 고도에 따른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충분한 준비와 조사

마테호른을 방문할 때 꼭 해야 할 체험

고르너그라트 기차 탑승: 고르너그라트 기차는 체르마트에서 출발하여 알프스의 환상적인 전망을 제공하는 고르너그라트 정상까지 이동합니다. 이 기차 여행은 마터호른의 아름다운 전경과 주변 산맥을 감상할 수 있는 뛰어난 방법입니다.

마테호른  글래시어 파라다이스 방문: 유럽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를 타고 마터호른 글래시어 파라다이스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360도 파노라마 전망과 아이스 팰리스를 경험할 수 있으며,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하이킹: 마테호른 주변에는 다양한 난이도의 하이킹 트레일이 있습니다. 초보자부터 경험 많은 등산가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경로를 통해 알프스의 자연을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체르마트 마을 탐험: 체르마트는 마테호른 의 발아래에 위치한 매력적인 마을로, 전통적인 스위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마을의 다양한 상점, 카페, 레스토랑을 탐험하며 휴식을 취해보세요.

스타 가제(Sternwarte) 방문: 체르마트에 위치한 스타 가제는 밤하늘 관측을 위한 최적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깨끗한 공기와 낮은 빛 오염 덕분에 별과 은하수를 뚜렷하게 볼 수 있습니다.

지역 음식 맛보기: 스위스의 전통 요리와 지역 특산품을 맛보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체험입니다. 라클렛, 퐁듀, 로스티 같은 현지 음식을 즐겨보세요.

이러한 활동들은 마테호른에서의 방문을 잊지 못할 추억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계획을 잘 세워서 가능한 많은 경험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알스프 마테호른산 풍경 (사진=픽사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