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주 시드니와 골드코스트의 매력 탐방

by 트래블아이 2024. 7. 15.

호주의 두 도시에서 즐기는 최고의 여행 코스

호주 여행은 시드니에서 시작합니다. 지금부터 시드니에서 하루 동안 즐길 수 있는 명소를 생생하게 소개합니다. 이 여정을 통해 시드니의 가장 유명한 명소들을 체험하며 잊지 못할 하루를 보낸 후 골드코스트로 출발하겠습니다.

호주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사진=최치선)

아침은 시드니의 상징인 오페라 하우스에서 시작합니다. 아침 햇살이 비치는 시드니 하버와 함께 오페라 하우스의 독특한 건축 양식을 감상하며, 건물 내부의 투어를 통해 그 역사를 알아보는 것은 특별한 경험입니다. 오페라 하우스의 공연 일정을 미리 확인해 조식 후 공연을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오페라 하우스를 둘러본 후, 근처의 서큘러 키로 이동합니다. 이곳은 시드니 하버 브리지와 오페라 하우스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하버 브리지 클라임에 도전하여 다리 꼭대기에서 내려다보는 시드니의 전경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만약 높은 곳이 두렵다면, 하버 브리지 아래를 걷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됩니다.

호주 시드니 타워(사진=최치선)

다음으로, 시드니 타워 아이로 이동합니다. 이곳은 시드니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360도 전망대에서 시드니의 도시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맑은 날에는 블루 마운틴스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타워 내 4D 시네마에서 시드니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것도 놓치지 말아야 할 경험입니다.
점심 시간에는 퀸 빅토리아 빌딩(QVB)으로 이동합니다. 이곳은 아름다운 로마네스크 건축 양식과 화려한 유리 천장으로 유명한 쇼핑몰입니다. 다양한 레스토랑과 카페에서 점심을 즐기며, 쇼핑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특히 Yama의 스시나 Tea Room의 샌드위치와 차는 추천할 만합니다.
점심 후에는 하이드 파크로 향합니다. 이곳은 도심 속의 녹색 오아시스로, 아름다운 나무와 꽃들 사이를 산책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파크 내에 있는 아치볼드 분수와 전쟁 기념비를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이드 파크는 많은 현지인들이 휴식을 취하는 장소로, 현지의 분위기를 느끼기에 안성맞춤입니다​ .
하이드 파크를 지나 맞은편에 위치한 세인트 메리 대성당을 방문합니다. 이 고딕 양식의 성당은 웅장한 외관과 아름다운 스테인드 글라스로 유명합니다. 성당 내부를 잠시 둘러보며 그 신성한 분위기를 만끽해 보세요.
오후에는 로얄 보태닉 가든으로 이동합니다. 이곳은 다양한 식물들과 함께 시드니 하버를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정원입니다. 가든을 산책하며 자연을 만끽한 후, 미세스 맥쿼리 포인트에서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와 하버 브리지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사진을 찍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서큘러 키로 돌아와 페리를 타고 달링 하버로 이동합니다. 달링 하버는 다양한 레스토랑, 바, 그리고 관광 명소들로 가득한 곳입니다. 이곳에서 저녁 식사를 즐기고, 화려한 밤 풍경을 감상하며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토요일 밤에는 불꽃놀이가 열려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드니의 주요 명소들을 하루 동안 생생하게 체험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버의 맑은 물결과 함께 아름다운 건축물은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하버 브리지 클라임에 도전하여 시드니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느끼는 짜릿함은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됩니다. 이곳에서 본다이 비치로 이동하여 하얀 모래사장과 시원한 파도를 만끽하며 서핑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본다이 비치는 초보자와 숙련자 모두를 위한 다양한 파도를 제공해 누구나 서핑의 매력에 빠져들게 합니다.

시드니에서의 멋진 시간을 뒤로 하고 국내선을 타고 약 1시간 30분 후 도착한 골드코스트는 완전히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항에 내리자마자 느껴지는 따뜻한 햇살과 시원한 바람은 이곳이 진정한 휴양지임을 말해줍니다. 서퍼스 파라다이스 비치에서 서핑을 배우기 시작하면, 이곳의 활기찬 분위기와 사람들의 에너지에 휩싸이게 됩니다. 전문가로부터 서핑 레슨을 받으며 파도를 타고 내려오는 순간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성취감을 줍니다.

골드코스트 해변 풍경(사진=최치선)
골드코스트 지도 (구글)

골드코스트에서 서핑을 할 때는 몇 가지 중요한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먼저, 항상 안전 장비를 착용하고, 리쉬를 통해 보드가 떠내려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상처나 병이 있는 경우에는 바다의 박테리아로 인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서핑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물 속에서 눈을 뜨고 해저 지형을 확인하는 것이 얼굴을 보호하는 데 중요합니다. 콘택트렌즈는 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골드코스트에서 서핑을 즐긴 후에는 다양한 테마파크를 탐방할 수 있습니다. 드림월드와 워너 브라더스 무비 월드는 가족 여행객에게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하며, 씨월드에서는 해양 생물과의 교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골드코스트에서 남쪽으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바이런 베이는 또 다른 모험을 제공합니다. 바이런 베이는 아름다운 해변과 히피 문화의 중심지로, 케이프 바이런 등대에서 해돋이를 감상하는 것은 이곳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경험입니다. 바이런 베이에서는 서핑, 카약킹, 고래 관찰 등 다양한 해양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매달 첫 번째 일요일에 열리는 커뮤니티 마켓에서 현지 수공예품과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드니에서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한 블루 마운틴스는 웅장한 자연 경관과 함께하는 하이킹 코스로 유명합니다. 이 지역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곳으로, 아름다운 삼림과 깊은 계곡, 폭포들이 어우러진 풍경을 자랑합니다. 블루 마운틴스의 세 자매 봉, 제놀란 동굴, 카툼바 폭포는 각각의 매력적인 하이킹 코스와 전망대를 통해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드니와 골드코스트는 각각의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드니의 도시적이고 문화적인 분위기와 골드코스트의 휴양지 느낌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이 여행은 호주를 처음 방문하는 여행자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